미래유아교육학회, ‘어린이집 보육질 제고’ 위해 춘계전국학술대회 개최

한국인권신문 | 입력 : 2021/06/14 [14:55]

 

[한국인권신문= 경기·인천 취재본부 정영혜 기자] 

 

미래유아교육학회(회장 이영석)가 오는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어린이집 보육질 제고를 위한 DAP원리 적용 실천방안’을 주제로 2021년 춘계전국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영석 학회장은 학술대회 참석 초대 글을 통해 “미래교육학회는 뉴 노멀시대 유아교육기관의 제1탄 혁신과제로 ‘DAP(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rise)’원리 적용실천방안을 설정했다”면서, “이전에 유아교육현장(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제대로 소개된 적이 없었기에 본 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어린이집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키는 확실한 계기로 삼고자 한다”며 학술대회 개최 목적을 설명했다.

 

이어 이 회장은 “연간 출산율 100만 시대의 보육질과 연간 출산율 20만 시대의 보육질은 달라져야 한다”며, “현재 어린이 1명이 적어도 이전 시대 어린이 5명이상의 몫을 담당할 수 있는 보육질 제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이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로 어린이집 보육질 제고의 첫 단추를 우리 스스로 열어보도록 하자”고 독려하면서 “학술대회를 통해 이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전개하는 보육질 맞춤 DAP원리 실천방안을 체득합시다”라고 말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이선미 박사(중앙대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희주 EK키드키즈&월간유아 회장의 축사와 학회장인 이영석 박사의 ‘어린이집 보육질 개선을 위한 DAP 원리 적용 실천방안 실제’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유아교육학과 아동복지학, 아동보육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교사 측면에서 DAP 원리 적용 실천방안’, ‘유아 측면에서 DAP 원리 적용 실천방안’, ‘부모 측면에서 DAP 원리 적용 실천방안’ 등 다양한 측면에서 보육질 제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주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 같은 주제 발표를 바탕으로 최민수 박사의 사회하에 ‘DAP원리 적용실천방안과 보육질 개선’에 대해 종합토론이 진행되며, ‘수업에서 유아반 교사들의 디지털 매체 활용현황’과 ‘DAP원리 적용에 따른 디지털 컨텐츠 사례발표’ 등 개인 사례와 연구 결과 발표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등록 기간은 오는 6월 21일(월)까지이며, 학회 홈페이지에 방문해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정영혜 기자 baby5130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전정희가 만난 사람 ‘라오스의 숨은 보석, 씨엥쿠앙’
이전
1/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