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모델총연합회, 제5회 유엔(UN)평화모델 선발대회 성황리 종료

한국인권신문 | 입력 : 2021/04/03 [14:30]

▲국제모델총연합회는 지난달 30일 모두의 극장에서 유엔(UN)평화모델선발대회를 비대면 행사로 개최했다. (국제모델총연합회/제공)

 

[한국인권신문=백승렬] 

 

- 코로나종식과 세계평화기원의 염원을 담는 마음으로 5차례 연기 끝에 개최

 

국제모델총연합회는 지난달 30일(화) ‘모두의 극장’에서 유엔(UN)평화모델선발대회를 비대면 행사로 진행해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5차례의 연기 끝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종식과 세계평화기원의 염원을 담는 마음으로 일반부, 미즈&미시즈, 시니어, 뷰티모델 부문으로 나누어 1부 식전행사와 2부 본 행사를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유엔(UN)평화모델선발대회는 2000년 제1회 대회를 개최했으며, UN평화 취지에 발맞춰 20여 년 동안 이어져왔다.

 

이날 대회에서 국제모델총연합회 김종훈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축하객들과 함께하지 못해 아쉽게 생각하지만,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시니어 세대들의 새로운 열망과 성원과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모델 대회는 일반적인 모델 대회나 미인 대회의 성격이 아닌 주부들과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삶에 대한 도전과 활력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써, 중년과 노년의 삶에 활기와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는 일에 누구보다 보람과 행복을 주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우순 조직위원장은 “신록의 계절에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아쉽지만, 모델문화에 대한 열망에 참여한 모델 분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유엔평화모델홍보대사로 임명되시는 분들은 세계오지에 소외되고 고통 받는 분들을 헌신적으로 봉사하는데 홍보대사로서 역할의 소임을 다하기를 바란다”며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이번 선발대회 심사위원장으로는 김철 ㈜엘에스텍 회장/대표와 이현서 엘리자리 헤어살롱 대표(스페셜 스타일리스트 엘리자리)가 뷰티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남예종예술전문학교 차광문 이사장과 각계각층의 저명인사 20여 명의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 기준 하에 치러졌다.

 

이 가운데 여성 4인조 트롯댄스그룹 ‘레이디돌’이 데뷔곡인 ‘10년만 젊었어도’를 선보이며 행사 오프닝 공연으로 대회의 막을 열었다. 이어 김종훈 회장이 자신의 노래 ‘갈팡질팡하지마’를 부르며 몸소 시니어의 열정을 보여줘 참가자들에게 자신감을 고취 시켜 주었다.

 

또한 1부 식전 행사에서 김 회장은 이강철 시인이 쓴 시 “코로나 극복을 위한 아리랑”을 축시로 낭송하고, 백현애 소프라노의 아리랑 곡조에 맞춰 축가를 불러 코로나 극복의 의지와 염원을 전했다.

 

이어 진행된 본 대회에서는 일반부 박은지양(전주대학교 중국어학과에 재학 중)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회 참가자들은 “화려한 무대 화장과 의상을 착용하고 자신을 뽐내는 것이 어색하긴 했지만, 평생 남을 좋은 추억을 남기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된 이번 자리가 더욱 뜻 깊었고, 감동적이였으며 어려운 가운데, 행사를 이끌어 주신 모델총연합회에 감사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국제모델총연합회는 이번 본선에서 최종 선발된 모델들은 UN평화사절단, 홍보대사, 홍보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를 주최한 국제모델총연합회 김종훈 회장은 1974년 제1회 한국모델 콘테스트 대상 수상을 계기로 모델 계에 입문했으며, Cf 오비맥주 시티즌 제일모직 캠브리지 등 많은 기업체의 전속모델, 패션쇼, 헤어쇼, 한복쇼 등 500여회 기획·연출자로 활약하는 등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며 70~80년대 가수 겸 브랜드 광고 모델로 활동한 바 있다.

 

이어 현재 각종 국제 교류문화 행사에서 가수 겸 모델이자 공연기획자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활동하고 있으며, 수상경력으로는 김대중 대통령 표창장, 문화부 장관상, 법무부 장관상 등 20회 이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연예인뉴스’ 월간지발행하고, 제1회 연예인뉴스전속 모델대회를 시작으로 메카모델대회 14회, 썸머모델대회 12회, 월드유니버시티 3회, UN평화모델 5회 개최로 꾸준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출신연예인으로 탤런트 구본승, 유준상, 신애, 전수연, 정소영, 가수 백지영, 개그맨 황재성 등이 스타로 활동하고 있다.

 

백승렬 017766462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전정희가 만난 사람 ‘라오스의 숨은 보석, 씨엥쿠앙’
이전
1/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