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아동/청소년/다같이 > 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춘천에서 ‘2020 여성이 함께 만드는 평화! 공감! 원탁회의’ 열려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20/10/23 [17:00]

▲  ‘2020 여성이 함께 만드는 평화! 공감! 원탁회의’ 

 

[한국인권신문= 강원·춘천 취재본부 허필연 기자] 

 

23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원지역회의 여성위원회를 주체로 한 ‘2020 여성이 함께 만드는 평화! 공감! 원탁회의’가 열렸다.

 

오늘 회의에는 최경순 강원지역회의 여성위원장을 비롯해 부의장, 협의회장, 여성위원과 역할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프닝 행사로 초청된 대한석탄공사 유정배 사장은 ‘평화에너지로 번영의 다리를 잇겠습니다’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   ‘2020 여성이 함께 만드는 평화! 공감! 원탁회의’ 

 

이어 진행된 원탁회의의 주된 토의의 주제로는 ▲평화통일을 위한 강원 도민의 실천과제 ▲강원 특별자치도 지정을 위한 우리 과제 ▲2032 서울·평양 공동 올림픽 유치를 위한 전 국민적 공감대 확산방안 등이 있었다.

 

또한 토의과정은 일방적 주제발표가 아닌 7명의 퍼실레이터들의 도움을 받아, 7개의 테이블로 나뉘어 앉은 여성의원들의 토의 결과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한편 이날 열린 회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오랜만에 치러지는 행사여서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했다. 

 

허필연 기자 peelyuni@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20/10/23 [17:00]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3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