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년과 함께나누는 행복! ‘우리나라 전통음식 조리체험 및 계승 아카데미’

한국인권신문 | 입력 : 2020/10/14 [14:05]

▲ '우리나라 전통음식 조리체험 및 계승 아카데미' 안내 포스터

 

[한국인권신문=백승렬]

 

대한민국가족지킴이(총재 이창기, 이하 가족지킴이)가 2020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우리나라 전통음식 조리체험 및 계승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가족지킴이는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조리실을 갖춘 공공기간장소섭외와 어르신 수강생 섭외 등 진행에 난항을 겪었으나, 요리전문기관의 협조로 이번 어르신 전통음식 조리체험 아카데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가족지킴이는 이번 아카데미가 ▲전통음식을 통한 어르신과 가족 간의 유대관계 증진 및 나눔 서비스, ▲우리나라 전통음식 계승 발전 및 우수성 홍보, ▲어르신에게 다양한 우리나라 전통음식 조리체험 및 사회관계 형성, ▲노노(老老)케어 서비스 실천을 목적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 '우리나라 전통음식 조리체험 및 계승 아카데미' 일정표

 

이번 아카데미는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65세이상 어르신 50명 이내를 대상으로 하며, 조리체험강의는 하현숙 박사(조리기능장), 가족의 중요성 특강은 정혜련 박사(남예종 부학장)와 오서진박사(오산대 겸임교수)가 맡았다.

 

아카데미 진행 후, 떡·과일 등의 음식 나눔행사는 코로나로 인하여 출입이 불가하여 전달식으로 진행되며, 전달되는 곳은 독거노인 무료급식소 ‘안덕균복지나눔센터’와 강남구 노인시설, 구로구 지역아동센터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가족지킴이 홈페이지(http://bby.or.kr/)와 대표전화(☎02-784-1649)를 통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을 위해 설립된 교육사단법인으로 가족 해체 예방을 위한 교육과 상담으로 청소년이나 부모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

 

백승렬 0177664622@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전정희가 만난 사람 ‘라오스의 숨은 보석, 씨엥쿠앙’
이전
1/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