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부GIVU, ‘밑 빠진 독에 쌀 붓기’ 걷기대회 개최
7월 6일(토) 오전 10시 동대문입구역 6번 출구 장충단공원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3/06/23 [17:00]

 

 
[한국인권신문] 청년들로 구성된 나눔단체인 ‘기부GIVU’는 오는 7월 6일(토) 오전 10시 ‘밑 빠진 독에 쌀 붓기’라는 슬로건을 걸고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사랑·나눔·화합 등산 대회’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나눔프로젝트로, 사회문제를 비판하고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나눔의 가치를 일깨워주고자 하는 취지다.
 
기부GIVU는 이번 걷기 행사를 위해 기업 및 식당, 개인 등을 직접 찾아다니며 행사취지를 설명하고 쌀을 모았다고 한다.  
 
행사 참가자들은 동대문입구역 6번 출구 장충단공원에 집결해서 다같이 남산 순환도로를 걷게된다. 도착 지점에 미리 준비된 개인 머그컵으로 쌀을 한 컵 한 컵 옮겨서 한곳에 담아 모은다.
 
기부GIVU는 이렇게 모아진 쌀로 안산시 다문화가정에 후원할 예정이다.
 
기부GIVU 관계자는 “지난 등산대회 참가자분들께서는 특별한 봉사활동 없이 등산에 참가만하여도 봉사활동이 되고 나눌 수 있다는 것에 크게 감동을 하였습니다. 사실 몸으로 하는 봉사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관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청소년 아이들의 고충과 어려움을 알려주면서, 관심을 가지고 한마디라도 그들에게 겪려해 주다면 많은 것이 바뀔 수 있죠”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등산 대회에서는 한 기업의 후원으로 완주하는 참가자에게 1만 원씩을 지급하여, 100만 원이 넘는 돈을 가정이 없는 청소년에게 후원할 수 있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3/06/23 [17:00]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