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복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제20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 의정부서 성황리 종료
 
한국인권신문 기사입력  2018/10/18 [16:42]

 

 

[한국인권신문= 경기·인천 취재본부 정영혜 기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18일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도내 장애인복지 유관기관(국민연금공단,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경기도의료원 등)과 함께 120여명을 대상으로 제20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6년 의정부시 장애인·가족 150여명과 함께 시작된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한 곳에서 다양한 전문기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올해 초 지역 내 의견을 반영하여 의정부시를 다시 찾게 되었다.

20차를 맞이한 이번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장애인복지 분야별 전문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장애등급심사 및 판정상담 △채무관리, 신용회복절차 등 금융상담 △법률정보와 절차 상담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의료상담 및 무료진료(한의과) △맞춤형 금연 상담 △보조기기 점검 및 세척 서비스 등 참여 기관의 분야별 전문 상담을 진행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는 장애인복지 정책 변화에 따라 서비스 욕구 및 상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책 변화에 따라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장애인·가족에게 욕구에 맞는 전문상담을 제공하여 복지 수혜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기 21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11월 28일(수) 부천시에서 진행할 계획이며 장애인·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참여 가능하다

 

정영혜 기자 baby5130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네이버 블로그
기사입력: 2018/10/18 [16:42]  최종편집: ⓒ 한국인권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